좋은 소리는 우리의 미래를 만듭니다!

   Best Field Recording Review   

Home - Seoul Sound - Recording - Mastering - eMastering - Classic - Noise - CCM - Pro Sound - Link - daum cafe

 Seoul Sound Best Field Recording review: Contect us 02-356-2711

 

2014년 개복교회 호산나찬양대 '감사 은혜 축복의 찬양'

창립 120주년을 맞이한 군산 개복교회의 호산나 찬양대(지휘 고호남장로)의 첫 CD로 서울사운드가 개복교회 본당에서 현장녹음으로 완성한 CD이다.  호산나 찬양대는 개복교회 주일2부예배를 담당하고 있는 개복교회의 대표 찬양대로서 120년 교회 역사와 함께 성장해 온 전통있는 찬양대이다. 이 녹음은 24비트 디지털 녹음으로서 합창단에 사용된 마이크암프는 모두 고품위 진공관 프리암프로서 합창단원들의 섬세한 표현들이 따뜻한 사운드로 잘 표현되어 있다. 녹음 후 마스터링 역시 아나로그 마스터링 프로세서에 의해 최종CD에 까지도 아나로그의 우아함이 잘 전달되고 있다. (녹음감독 이태경) 녹음 및 CD제작문의:02-356-2711 녹음사업부

 

남서울대학교 연합합창단 정기연주회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실황 녹음

 

2012년 남서울대학교 연합합창단 정기연주회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남서울대학의 일반대학 원년을 기념하는 제3회 남서울대학교 연합합창단 정기연주회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의 실황 녹음이다. 녹음은 2012년11월22일 남서울대학교 대채플실 화정관에서 300여명의 연합합창단이 연주한 정기연주회를 32트랙으로실황 녹음한 것이다. 독일 노이만 진공관식 콘덴서 마이크 M149를 주축으로 스위스 FM Acoustic의 마이크 프리앰프로 수음하여 영국 SADiE사의 고품위 디지털멀티트랙 H-64에 수록되었다. 합창의 파워풀한 소리와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아나로그 사운드를 살리기 위해 24비트 96KHz의 녹음 특성을 사용하였으며 마이크에서 녹음시스템 사이에 케이블은 모두 무산소동 케이블을 사용하여 수퍼아니로그급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믹스된 오디오는 이날의 공연을 실황 녹화한 CTS-TV의 오디오 데이터로도 제공되었다. CD용 사운드는 니브 아나로드 믹싱콘솔 Neve-VR에 의해 스테레오로 리믹스되며 국내 유일한 미국 리젠다리오디오사의 아나로그 마스터링 프로세서에 의해 마스터링된다. 또한 마스터링된 사운드는 CTS기독교방송 녹화방송 오디오 데이터로 제공되어 전국에 방송되었다. (녹음감독:Tonmeister 이태경)

 

고남곤 님

2009년5월에 독창집을 출반한 고남곤님은 칠순이 넘은 고령의 나이임에도  음악 활동과 더불어 아름답고 열정적인 삶을 사는 인간승리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다. 자녀들을 성장시킨 환갑이 지나서야 비로서 젊어서의 꿈이었던 성악공부에 도전할 수 있었고 성악가 정승필교수님의 오랜 지도로 준비해온 이 음반은 2009년 4월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강당에서 녹음한 비매용 음반이다. 전문 성악가에 버금가는 잘 훈련된 메조소프라노의 성악 창법과 세련된 기교로 이태리가곡과 국내가곡 그리고 복음성가 모두 15곡을 열정적으로 펼치고 있다. 녹음은 SADiE PCM-8에 의해 디지털로 녹음된 후 고품위 아나로그 마스터링 프로세서 마스터피스2에 의해 완성되었는데 특히 믹스과정에서 목소리 대역의 풍유로움과 유연감을 잘 살려낸 수작 녹음으로 평가된다. 특히 반주 피아노의 어택의 아름다움이 스위스의 명기 Weiss 디지털 프로세서에 의해 잘 표현된 작품이다. (Recording & Mastered by David Lee/ seoul sound ltd)

 

피아니스트 신혜리

 피아니스트 신혜리교수의 찬송가 피아노연주집은 서울사운드의 이태경대표가 녹음감독으로 참여하여 신사동의 장천아트홀에서 녹음되고 서울사운드의 마스터링하우스에서 마스터링된다. 연주자의 깊은 영성과 뛰어난 음악적 해석으로 찬송가 연주의 새로운 면면을 보여주고 있는 이 녹음은 장천아트홀의 좋은 어커스틱과 독일 스타인웨이(함브르그)피아노의 아름다운 음향이 잘 어울린 우수 녹음으로 평가된다.이 녹음은 독일 노이만사의 페어마이크와 스위스의 에프엠 어커스틱사의 세계적인 마이크프리앰프로 집음되어 영국의 최신예 디지털오디오 워크스테이션 SADiE H-64에 하이비트 하이샘플링으로 수록된 후 금세기 최상의 아나로그 마스터링프로세서로 인정받는 미국 리젠다리오디오사의 Masterpiece2에 의해 마스터링되었다.

(Recording & Mastered by David Lee/ seoul sound ltd)

 

 

해외 콩쿨 참가 및 유학 오디션을 위한 제출용 녹음

 해외 콩쿨에 참가를 목적으로 하는 제출용 오디션 녹음이나 유학용  오디션 녹음은 더욱 정성과 고도의 녹음 편집 기술이 필요하다. 젊은이들의 미래에 관한 중요한 녹음이므로 서울사운드는 일반 CD녹음 수준의정교한 녹음 편집 마스터링기술로 만들어진 녹음물은 많은 콩쿨 입상자와 유명 해외 음악학교 진학에 기여하였다. 녹음은 음악홀 또는 스튜디오를 이용하며 CD로 완성 또는 제출용 DVD 영상 제작도 가능하다.


 

소마트리오

 미국 에일대 음대 유학시절에 결성된 소마트리오는 귀국 후 각기 독주자로서 그리고 트리오로서 꾸준한 활동을 벌여왔다. 정상의 연주자들이 기도하며 만든 음반 소마트리오 1집은 아직도 CCM연주집의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12월초의 깜짝 추위속에 이대 중강당김영의 홀에서 일주일 동안 심야시간을 이용하여 녹음이 진행되었다. 그리고 두주간의 믹싱작업과 마스터링 작업을 통하여 아직까지도 가장 사랑 받는 CCM 음반이 탄생된다. 소마 트리오가 만들어내는 영감 깊은 복음성가의 선율들이 스테레오 공간속에 투명하고 심도있게 펼쳐진 명 녹음으로 평가되고 있다.

(Recording & Mastered by David Lee/ seoul sound ltd)

 

2004년 은평구립 여성합창단 CD "북한산의 메아리 "

창립된지 14주년을 맞이 하는 은평구립여성합창단의 첫CD가 지휘자 이수영님의 노력으로 결실을 보았다. 녹음은 2004년11월 중순에 80여명의 합창단원들과 함께 톤마이스터 이태경의 녹음감독으로 이루어졌으며 12월초순 편집과 마스터링을 거치었다.  여성합창단만의 섬세한 터치의 수준높은 하모니를  연출하는 이수영님의 뛰어난 지휘력과 SACD수준의 24비트 첨단 디지털녹음기술을 구사한 이태경의 화려한 사운드 컬러링과 파워풀한 코러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우수 녹음 작품으로 오디오화일 콜렛션으로도 인기가 높은 녹음이다.

(Recording & Mastered by David Lee/ seoul sound ltd)

2002년 솔리스트 앙상블 예술의 전당 연주 실황녹음

솔리스트 앙상블(Solist Ensemble)은 우리나라 최고의 남성 성악가들로 구성된 창단 19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남성 성악 앙상블의 대명사로 불린다. 작년 미주 순회시 뉴욕을 비롯한 워싱턴 등 4개 도시에서 성공적 연주로 큰 환영을 받았다. 특히 이번 공연은 다채로운 레퍼토리 구성과 높은 수준의 무대를 이끌어 온 지휘자 나영수, 피아노의 권경순과 함께 한 2002년 실황녹음은 24트랙 디지털로 연주회 현장에서녹음되어 24비트 96KHz의 고품위 사운드로 마스터링되어졌다.  이 녹음과 마스터링은 음악적 완성도면에서 한국 남성 성악 앙상블의 최정상을 달리고 있는 쏠리스트 앙상블의 자연스런 음향과 영혼의 아름다움을 목소리에 담아 펼친 남성만의 중후한 화음과 강렬한 음색의 웅장한 감동이 여과없이 잘 표현되었다는 좋은 녹음 평을 받고 있다.

   (Recording & Mastered by David Lee/ seoul sound ltd)

  제4회 Seoul Choir Concert 성공회 대성당에서

2003년11월6일 서울 콰이어의 제4회 연주회가 서울 성공회 대강당에서 열렸다. 성공회 대강당이 도심에 위치한 관계로 외부 소음의 영향을 받기는하나 100여년전 영국인 건축가에 의해 잘 설계된 돔 성당안에 음향은 서울콰이어의 개성있는 음색을 더욱 돋 보이게 하였다.  성공회 대강당 음향의 리퍼런스로 잘 활용되고 있다.

(Recording & Mastered by David Lee/ seoul sound ltd)

화양교회 50주년 기념 연주회 "레귀엠"새천년기념관에서

 2002년5월에 녹음된 이 실황은 화양교회가 50주년을 맞아 준비한 컨서트로서 80여명의 오케스트라와 120여명의 합창단이 레퀴엠 전곡을 연주하였다.  건국대학교 새천년 기념관에서의 현장 녹음은 24트랙 디지털로 되었으며 임장감 넘치는 웅장한 합창의 진수를 마음껏 표현한 명녹음으로 인정 받고 있다.

(Recording & Mastered by David Lee/ seoul sound ltd)


한가족성가연주단

 하나님께서 이땅에 세우신 최초의 공동체인 가정의 붕괴, 해체 되어 가고있는 현대에 한가족으로 이루어진 성가 연주단은 한가족이 함께 모여 연주한다는 그 자체로도 가정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의 성이 韓 씨이기 때문에 韓가족 연주단으로 이름지은 우리가족 연주단은 연주 그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며 성도들에게는 평안이 되고 흉악의 결박이 벗어지는 능력의 연주가 되기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윗의 연주가 사울왕의 아픔을 치료하고 악신을 떠나가게 한 것 처럼.......(삼상 16:23)
 

사랑의교회아가페남성합창단

 2005년 광복절 사랑의교회 남성찬양대 아가페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공연을 가졌다. 북방 선교역사의 또 하나의 장을 펼친 이 공연은 1200석홀의 훼스코홀을 가득메운 러시아인들과 카레스키에게 엄청난 감동의 물결을 안겨 주었다.  아니 그보다는 아카페 대원들이 더 많은 감동을 가슴에 안으며 평생에 잊을수 없는 축복된 자리에 서 있는 자신들을 발견할수 있었다. 어쩌면 주님은 무대에 선 보통 남자들을 보다 선택된 삶을 살게 해주시기 위하여 미리부터 오늘을 계획하고 계셨는지도 모른다.  찬양선교의 또하나의 장을 연 이 감동과 은혜의 현장을 24트랙 96KHz 디지털 녹음으로 수록하여 서울사운드에서 믹싱과 마스터링을 거치게 된다. Agape man's choir in Russia  나호드카 공연실황 Youtube 동영상

 (주)서울사운드:122-842 서울 은평구 대조동 195-17 (#304) Tel:02-352-4385, 02-356-2711,mp:010-4710-8135 email:seoulsound@unitel.co.kr

Home - Seoul Sound - Recording - Mastering - eMastering - Classic - Noise - CCM - Pro Sound - Link - daum cafe

 

 

Free Web Counter
hit Counter